공급업체에 보내는 자재발주서 작성요령

2011. 1. 3. 22:06

발주서란 구매처에서 필요한 자재의 품명, 규격, 수량, 단가, 금액 등의 내용을 기입하고 납품현장, 납기일, 인도조건, 결제조건, 검수방법 등을 기재하여 공급업체에 보내는 문서를 말합니다.

예스폼(Yesform) 발주서 작성요령

① 발주번호
여러 장의 발주서를 구분할 수 있도록 번호를 붙여 보관합니다.

② 결 재
발주서를 검토, 확인한 부서의 결재를 받는 항목입니다.

③ 납품현장
제품의 납품이 이루어지는 현장을 기재합니다. 공급자는 계약서상의 납기일에 계약전량을 납품장소에 현품으로 인도하고 검수 요청을 하여야 하며 발주자의 검수에 합격하고 발주자에게 수령되면 납품이 완료됩니다.

④ 대금결제조건
공급자는 특별히 약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납품완료 후 발주자의 검수 절차에 합격하여 해당물품에 대한 권리가 발주자에게 취득된 후 대금지불을 청구할 수 있으며, 대금지불방법은 발주자의 내부 규정에 의합니다.

⑤ 검수방법
검수에 관한 규정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⑥ 품명
목표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제품명, 규격, 수량 등을 정확하게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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