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비품내역서 작성법
• 비품이란 회사에서 사용하는 유형자산 중 토지, 건물, 구축물, 선박, 기계장치, 차량운반구, 건설 중인 자산을 제외한 제반 물품을 말합니다. 비품 내역서는 회사에서 필요한 각종 비품을 구매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로 직원들의 업무 수행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비품내역서를 관리하는 총무부는 비품의 구입, 유지, 보수, 폐기 등의 업무를 맡으면서 비품 업체와 계약을 체결합니다. 비품내역서 작성요령 ① 신청부서 및 승인부서 ② 품명 신규 또는 추가 인력이 배치될 때에는 직급별 지급 기준에 따라 별도의 신청서 없이 비품을 지급합니다. 그러나 각 부서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비품이나 특별한 목적에 필요한 비품은 비품 내역과 수량, 목적 등을 명기한 비품 내역서를 받도록 합니다. ③ 비품번호 ④ 구입일시 ⑤ 기존 장소 및 이전 장소 ⑥ 보고사유 비품내역서 작성시 유의사항 (1) 신청 품목을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2) 신청 품목의 사후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3) 구입 계획을 세우고 비품 내역서를 작성합니다. ☞ 비품내역서 작성법 및 각종 비품내역서 양식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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