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구매를 위한 구매지시서 작성요령

2010. 12. 16. 20:24

예스폼(Yesform) 구매지시서란
지시문서란 상급기관이 그 하급기관 또는 소속직원에 대하여 일정한 사항을 지시하는 문서로 통상 행정기관이나 기업체 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지시서는 구매제품의 기종과 발주처, 구매량, 보관창고 등을 기록하여 지시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예스폼(Yesform) 구매지시서 미리보기

①제품명
구매할 물품의 종류, 코드, 수량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②발주구분
발주구분(미납, 완납, 분납)
1. 미납 : 아직 납품으로 진행되지 않은 발주 건을 기재합니다.
2. 완납 : 발주 수량 전부가 납품 처리가 된 발주 건을 기재합니다.
3. 분납 : 발주 수량 중 일부만 납품으로 진행된 건을 기재합니다

③과세구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 부가가치세(10%)를 기입하면 됩니다. 부가세는 공급가액에 부가가치세율(10%)을 곱한 금액을 기입합니다.

④보관창고
이 항목은 보관 건을 창고별로 기록해둡니다.
※ 보관창고의 관리로 보관품질의 확보를 위해 창고관리를 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재창고관리 표준화의 주된 요소로서는 적정재고 확보, 자재수입검사 의뢰, 보관방법, 출고방법, 재고조사 등에 대해 규정합니다.
한편 제품창고관리 표준화의 요소로서는 입하절차, 보관방법, 출고방법, 재고조사 등이 주된 요소가 됩니다.

예스폼(Yesform) 구매지시서 작성시 유의사항

(1)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합니다.

(2)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합니다.

(3) 누락이나 오탈자 및 잘못된 내용이 없도록 확인·점검하여 작성합니다.

☞ 구매지시서 작성법 및 각종 구매지시서 양식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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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 지시서(간단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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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지시서(보관창고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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