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업무일지 작성요령

2011. 4. 6. 18:11
일일 업무일지 작성요령

일일 업무일지 미리보기

일일 업무일지 작성요령
경우에 따라서는 일일 업무일지를 작성하는 것이 필요한가에 대해 의문을 품을 수도 있지만 일일 업무
일지는 회사의 입장에서는 근로자의 근무실적을 파악할 수 있는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
라, 근로자로서도 업무의 충실도를 스스로 돌아보게 되고 나아가 주요 진행상황에 대한 근거를 남김으
로써 업무의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등의 효과
가 있습니다.

또한 충실하게 작성된 일일 업무일지는 후일에 근로자가 퇴사 시에는 후임자에 대하여 회사의 업무를
빨리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업무인수인계의 보조 자료로 활용이 될 수 있으므로 업무일지의 작성이
불필요한 것으로 생각되어서는 아니될 것입니다.

일일 업무일지도 회사의 업종이나 정해진 내부 양식에 따라 다양한 형태가 있을 수 있으며 대체적으로
업무 담당자의 정보, 전일의 미종결 업무사항, 당일 업무처리현황, 미종료 진행업무 등의 기재란이
있을 것입니다. 그밖에 각 부서의 특이사항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전일 미종결 업무는 장기적 진행사항과 단기적으로 끝날 수 있는 업무를 구분 기재하여 지속적인 업무
추진을 하도록 할 필요가 있으며, 그리고 당일의 업무처리현황은 그대로 기재를 하면 될 것이고 미진행
업무
는 따로 기재를 하여 후일에 처리를 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밖에 상급자의 당일 지시사항을
기재하여 업무이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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